[iPhone] 아이폰용 메신져 WhatsApp

WhatsApp People~

아이폰용 메신져 중에서 아마 가장 널리 쓰이지 않을까….. (는 사실 잘모르겠고 주위에 다 이거쓰더라)

아이폰용 메신져이다.
즉, 아이폰 전용 메신져다.

기본화면

Favorite이라고 되어있긴 한데, 사용자가 추가하는 것보다는 자동추가되는 것이 더 많다. 기본옵션이 사용자의 Contact를 뒤져서 아이폰사용자를 찾아낸 후 WhatsApp이 설치된 사람은 자동으로 등록이 된다. (이는 옵션에서 변경이 가능하다)

챗화면. 빌리박은 나다. 유 낫 마이 썬~

정확히는 이곳에서 챗을 나눈다기 보다는, 이곳은 사람들과 나눈 대화가 표시되는 곳이다. 아이폰 문자메시지와 마찬가지로 사람별로 대화가 보관된다.

보다시피 Broadcast Message가 가능하다. 스팸메시지를 보낼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듯 하다.

옵션화면

Facebook과 연동도 된다는데 한번도 안해봐서 모르겠고,
Favorite Automation은 아까 말한 즐겨찾기 자동추가를 말한다.

밑은 WhatsApp쓰는 동안 스크린 오토라킹을 쌩까겠냐는 옵션.

실제 챗 화면

맨 위에 보이는건

언더시티의 경비병으로 분장한 덕수를 무릎에 앉고 있는 사진

을 메시지로 보낸 것이다.
밑은 친구가 그에 대한 감상을 호드어로 녹음하여 보낸 것.

즉, 비디오, 사진, 음성을 그 자리에서 녹음해서 보낼 수 있다.
단, 데이터통신료 주의.
배경화면도 변경할 수 있다.

이상, 짧은 리뷰를 마친다.

덧, 당연한 얘기지만 메시지가 오면 푸시알림은 당연히 온다. 그것도 안오면 메신져도 아니죵~

3 thoughts on “[iPhone] 아이폰용 메신져 WhatsApp

  1. 덕수…가 갑자기 불쌍해 보인다. 오덕 주인의 장난감으로 전락해 버렸어

    아이팟터치의 장점은… 데이터 통신료 신경 안 쓰고 마음껏 쓸 수 있다는 것 ㅋㅋ 무선랜의 제약이 있지만 요금에서는 자유로우니 🙂 다음번 아이팟터치에 카메라가 달리면… 아이폰이 그때도 필요하려나? 요즘엔 솔직히 확신이 안 선다;; 휴대폰과 터치, 두 개를 들고 다니는게 번거롭긴 하지만 데이터 통신료에서 자유로운 것도 꽤나 매력적…

    1. 그라드 // 버뜨, 아이팟터치가 데이터통신료 공짜인 곳은 아이폰도 공짜. 더군다나 500MB로도 아무 무리없이 아무곳에서나 사용이 가능하기 땜시롱.

      거기다가 카메라 + GPS의 조합은… 2^n승의 어플들을 낳고있다규~

  2. 요금이 부과될 수도 있는 제품과 아닌 것의 차이겠지? ㅋ 무선랜 대신 3G로 연결된 상태에서 무심코 써버리는 경우는 없는건가~ 혹시 그런 경우가 있다면 주의해야 할 것 같아서 말이지.

    터치 다음 버전에 GPS는 기대 안 해도 카메라만 달려서 나오길…ㅋㅋ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

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.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