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Mac] Airport Extreme 활용기 – #1 듀얼밴드 활용하기

Airport Extreme 2011

 

2011년 돈지랄의 결정체.
에어포트 익스트림의 사용기가십니다.

에어포트 익스트림은 참 비싼 공유기되겠다. 그나마 할인 받아서 19만원 돈에 샀지만 국산 공유기들 다 구입해도 저 돈 안된다 이거다.

근데! 이걸 그냥 공유기로만 활용하다니,
그건 죄악이다. 연결 쉬워요. 인터넷 공유 잘되요!
이런 소리하면 큰일난다. 이 비싼거 사서 그거 안되면 되니? 엉?

1. 기본설정

할 것도 없다. 그냥 연결하면 끝이다.
다음과 같은 화면이 아마 보이겠제. 

유틸리티 - 에어포트 유틸리티

저 녹색만 떠있으면 안될게 없다. 끝이여. 끝

2. 듀얼밴드 지원

듀얼밴드는 뭐냐. 무선공유기 주파수대역이 2.4GHZ 와 5 GHZ가 있는데, 여타 공유기들이 두 주파수대를 각 각 하나씩만 지원한다면 AE의 경우에는 동시에 지원된다 이거다. 인터넷에 따르면 5GHZ 주파수 대역은 다른 무선기기들에 의한 간섭을 적게 받아 훨씬 속도가 잘 나온다고 한다.

실제 체감속도도 좀 잘 나온다. 물론 객관적으로 측정하진 않았다.
일단 어떻게 하는지 보자꾸나.
먼저 저 녹색이 잘 뜨는건 필수다. 그리고 나서 저 화면이 나오면 [수동 설정] -> [Air Port] -> [무선] ->[무선 네트워크 옵션]에 간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.

 

저기에 체크를 한다면 당신의 맥북의 에어포트(AE말고 당신 맥북에 달린 랜카드) 메뉴에서  다음과 같이 네트워크가 하나더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다.기존 네트워크(여기서는 Goo&DaSA)에 암호를 생성했다면 5GHZ대역 네트워크의 암호도 동일하다. 암호는 기본이므로 설정하는 것 잊지 말자. 5GHZ대역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네트워크 어댑터가 달린 기기라면 꼭 이걸로 선택을 해서 좀 더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만끽하도록 하자. 참고로 아이퐁은 안되고 아이패드는 된다. 맥북도 기본으로 된다.

하지만 네트워크 환결설정에서 5GHZ 네트워크가 가장 상위로 오게 하지 않으면 그냥 2GHZ 네트워크에 자동연결 할 것이므로 주의.

1부는 여기까지!

2 thoughts on “[Mac] Airport Extreme 활용기 – #1 듀얼밴드 활용하기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

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.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.